-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L578] ‘전복산업 재도약 위한 산∙관∙연 협의체’ 발족 - 수과원 외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4.05.14
국립수산과학원은 5월 14일 전남 완도에서 전남도,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완도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협중앙회 전남본부, 한국전복산업연합회 등이 참여한 '전복산업 재도약을 위한 산∙관∙연 협의체'를 발족했다.
'전복산업 재도약을 위한 산∙관∙연 협의체'가 5월 14일 전남 완도에서 발족했다. ⓒ국립수산과학원2024
최근 전복 양식산업이 겪고 있는 현안의 신속한 해결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전복산업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의체는 종자∙양성∙환경 및 재해대응∙정책분과를 두고 분야별 전문가들이 ►우량 품종 개발 ►양식기술 고도화 ►폐사 저감기술 개발 ►유통·가공기술 개발 ►수출 확대 방안 등을 중점 추진한다.
향후 전복 양식산업과 관련된 기관 및 업체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반기별로 추진상황 점검, 연구과제와 정책 발굴 등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국내 전복 양식생산량은 지난 2000년 20톤에서 2022년 2만 4,000톤으로, 불과 20여 년 만에 1,200배 이상 급증했다. 하지만 현재 전복산업계는 경기 침체에 따른 수산물 소비 위축, 기후변화와 반복되는 자연재해로 인한 대량 폐사, 4∼7월 집중 출하로 인한 가격하락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자료출처: 국립수산과학원 보도자료, 2024. 5.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