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L556] 식약처 방사능 공인 시험∙검사기관 지정 - 수협 수산식품연구실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3.11.28
수협중앙회 수산식품연구실이 '유통단계'의 식품안전을 담당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방사능 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
수협중앙회 수산식품연구실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방사능 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사진은 감마핵종분석기). ⓒ해양수산부2023
앞서 수산식품연구실은 '생산단계' 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담당하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국내 1호 안전성 검사 대행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이로써 수산식품연구실은 생산과 유통단계의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모두 국가의 공신력을 얻게 됐다.
수협중앙회는 수산물을 비롯한 식품 분야 방사능 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결정됐다는 지정서를 식약처로부터 11월 10일 통보받았다. 전문시험 검사연구기관이 아닌 생산자단체로서는 국내 최초다.
수협중앙회는 방사능 오염물질로부터 국산 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수품원과 식약처의 검사기관 지정을 동시에 추진했다.
지난 8월 수품원으로부터 제1호 수산물 안전성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데 이어 3개월 만에 식약처로부터 방사능 분야 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면서 생산과 유통단계에 있는 수산물 안전검사에 대해 국가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검사기관 지정으로 수산식품연구실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수산물을 비롯한 식품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신청받아 그 결과를 식약처와 신청업체에 통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됨으로써 수산물 안전관리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자료출처: 수협중앙회 보도자료, 2023. 1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