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L611] 육상 김 양식 사업지원을 위한 전략회의 개최 - 새만금개발청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5.01.24
새만금개발청은 1월 21일 새만금개발청 대회의실에서 세계 최초 육상 김 양식사업을 추진하는 풀무원과 전북특자도, 군산시와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해양수산부 주관 '지속가능한 우량 김 종자생산 및 육상양식 기술개발' 공모에 참여하는 풀무원의 테스트베드사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풀무원은 현재 새만금 수산식품수출가공종합단지에서 추진 중인 '새만금 고부가가치 김 융·복합 생산·기지' 구축 사업의 진행 상황을 소개하고, 연내 착공과 준공 등을 위한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2017년부터 풀무원과 협력해 온 지자체 관계자들도 육상 김 양식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이번 회의를 주최한 새만금개발청 조홍남 차장은 '글로벌 김 시장의 판도를 바꿀 풀무원의 위대한 도전은 작년 풀무원의 새만금 입주로 이미 시작되었다'라면서, 새만금이 풀무원과 함께 전 세계에 '육상김, 새만김'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지자체와 함께 모든 수단을 통해 지원하고, 기업과 어업인과의 상생도 적극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정부는 2027년까지 김 수출 10억 달러 확대를 목표로, 기후변화에 따른 생산 불안정, 글로벌 규제 강화 등 김 양식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육상 김 양식기술과 표준매뉴얼 개발로 극복하고,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공모(1. 13.~2. 17.)를 추진 중이다.
<자료출처: 새만금개발청 언론보도, 2025. 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