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신청 신청 아이콘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뉴스레터 신청
2. 신청서 항목에 따라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 및 체크하시면 됩니다.
3. 기타 필요사항문의
E-mail: aquainfo@aquainfo.co.kr / Tel: 02-774-7751
닫기
[NL548] 양식 부세 굴비세트 신세계백화점 선보여 -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3.09.23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은 전남 여수시 거문도 시범 양식업체에서 생산한 양식 부세 굴비 선물세트를 추석 명절에 맞춰 신세계백화점 7개 지점에서 시범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물량은 선물용 370상자(3,700마리)와 간편식으로 개별 포장된 찐 굴비로 한정했다.

 

전남 여수시 거문도 시범 양식업체에서 생산한 양식 부세 굴비 선물세트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남도2023

 

앞서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영광지원은 넙치, 조피볼락에 편중된 양식대상종 다변화와 고수온에 강한 부세를 기후변화 대응종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15년 인공종자생산에 이어 양식기술개발을 추진해왔다.

 

2019년부터는 시범 양식업체를 선정해 부세 수정란과 종자를 지속적으로 분양하고 양식기술을 지원했다.

 

과거 짝퉁 조기로 불리던 부세는 참조기에 비해 대형 종으로 마리당 최대 체장 80 cm까지 성장한다. 하지만 현재는 자원량이 고갈된 대형 참조기를 대신해 중국산 양식 부세가 수입돼 굴비 시장에 유통되고 있다.

 

김충남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장은 “이번 판매는 대부분 수입산에 의존하는 부세를 국내산으로 대체하는 첫발을 내딛는 과정”이라며 “앞으로 부세 양식산업 활성화와 고수온·수입 대체 양식대상종 육성을 위해 부세 신품종 양성기술개발과 현장적용 연구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전남도 보도자료, 2023. 9.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