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신청 신청 아이콘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뉴스레터 신청
2. 신청서 항목에 따라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 및 체크하시면 됩니다.
3. 기타 필요사항문의
E-mail: aquainfo@aquainfo.co.kr / Tel: 02-774-7751
닫기
2024년 해양수산, 지역과의 상생협력 방안 모색 - 해수부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3.03.29

해양수산부는 조승환 장관 주재 아래 '2024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한 시도 협의회'를 3년 만에 대면회의로 3월 29일 개최했다.

• 일시: 2023. 3. 29.

• 장소: 정부세종청사

 

해양수산부는 '2024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한 시∙도 협의회'를 3월 29일 개최했다. ©해양수산부2023

 

시·도 협의회는 다음 연도 정부 예산안을 편성하기 전에 지자체로부터 국비 보조를 희망하는 주요 사업을 건의 받고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협의회에는 부산, 인천, 울산 등 연안 지역을 관할하는 12개 광역자치단체들이 참석했다. 참여 광역자치단체들은 각 지역에 있는 다양한 해양수산 자원을 활용하여 해당 지역의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내년도 정부 예산 투자를 요청했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를 둘러싼 최근의 정책여건 변화와 2024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려는 분야별 주요 정책 방향을 지자체와 공유하고, 지역에서 제안한 사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약속했다. 또한 이번 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과 건전재정 기조를 유지하면서 민간 재원을 활용하고자 하는 재정당국의 투자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역에서도 앞으로 신규 사업을 구상할 때 어촌 신활력증진 사업,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같이 민간의 창의성과 재원을 활용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현장중심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함께 고민해줄 것을 요청했다.


조승환 장관은 “대부분의 산업과 정책이 연안 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해양수산 분야의 특성상 지자체와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해수부와 지자체가 한 팀이 되어 해양수산 분야와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자료출처: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2023. 3.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