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신청 신청 아이콘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뉴스레터 신청
2. 신청서 항목에 따라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 및 체크하시면 됩니다.
3. 기타 필요사항문의
E-mail: aquainfo@aquainfo.co.kr / Tel: 02-774-7751
닫기
[NL575]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 발간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4.04.29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전 세계 소비자 트렌드의 심층 분석을 바탕으로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4

 

▶ 첨단 수산업 기술 및 혁신의 중요성 강조

올해 리포트는 '변화의 바다'라는 주제로 첨단 수산업 기술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지속가능성 및 환경과 연관지어 고려함에 따라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등의 기술이 수산업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감을 제공한다. 또한 미래의 수산물 소비 주축이 될 Z세대 소비자들은 높은 환경 인식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윤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수산물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 한국을 역동적인 시장으로 주목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는 소비자가 수산물의 원산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나라 중 하나로 한국을 주목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사회적 변화에 의해 국내 소비자들의 수산물 소비 패턴이 더욱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은 전 세계 17개 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스시, 사시미, 포케 등 연어를 생으로 가장 많이 소비하는 시장으로 발표된 점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한국은 활발한 이커머스 시장과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자랑하고 혁신적인 신제품과 다양한 레시피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큰 시장이며, 이로써 노르웨이 수산물의 더 큰 시장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됐다.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리포트는 전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전문 다운로드(바로가기 클릭!)

 

<자료제공: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4.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