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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L455] 까다로운 검정 과정 거친 신안산 생새우 인기 - ‘GS SHOP’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1.10.12

'GS SHOP'의 까다로운 검정 과정을 거친 전남 신안산 생새우가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 SHOP'의 까다로운 검정 과정을 거친 전남 신안산 생새우가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 SHOP'2021

 

'GS SHOP'이 온라인 종합몰을 통해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연구소'를 9월 28일 정식 론칭한 가운데, 8월과 9월 두 달여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신선연구소' 내 매출 1위를 차지한 상품이 전남 신안산 생새우로 확인됐다.  

 

'GS SHOP' 관계자는 “'신선연구소'의 신안산 생새우는 일반 생새우 평균 매출 대비 무려 40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며 “선도와 품질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신선식품 정보를 '신선연구소'로 충분히 제공한 점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매출 급등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GS SHOP'에 따르면 '신선연구소'를 통해 소개되는 모든 농축수산물은 'GS SHOP'의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친다. 'GS SHOP'의 신선식품 전문 MD가 전국 산지를 직접 방문해 상품의 재배 환경, 상품 품질, 맛 등을 직접 확인하는 절차와 함께 해당 산지의 상품에 대한 기존 고객 평가 등을 고려해 1차 검증이 이뤄진다. 이후 산지 직배송으로 운영되는 서비스 특성을 반영해 1차 검증을 통과한 상품을 각기 다른 지역으로 주문한 후 배송 시 품질 유지 상태 등을 비교하는 검증 절차가 최종 수행된다. 해당 검증 절차는 영상으로 기록되며 추후 '신선연구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영상 큐레이션 콘텐츠로 활용된다.

 

아울러 'GS SHOP'은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 '신선연구소'에 최종 입점한 산지를 지원하는 정책 또한 다각도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 SHOP'은 이번 '신선연구소' 론칭이 온라인몰의 한계로 인식됐던 신선식품의 품질 유지를 최고의 강점으로 전환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출처: GS 리테일, 2021. 9. 28.>